Tips

직장인의 업무를 돕는 무료 온라인 비즈니스툴

business_tool1
docswave
Written by docswave
qna_banner

만약 당신이  정규 근무 시간만으로는 항상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이라면, 이 글을 주목해주세요!

PC/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지 업무가 가능하고, 더욱 원활한 업무수행을 도와줄 온라인 비즈니스 툴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이 유용한 세 가지 비즈니스 툴들은 모두 무료인데다 월등한 성능으로 사용자를 만족시켜 줍니다. 또한 빠른 업무처리를 도와줌으로써 기업에서 전사적 도입을 할 경우, 업무 생산성과 업무 만족도를 높여 기업 발전에 도움을 줄 서비스입니다.

1. 잔디(Jandi) (www.jandi.com)

jandi

카카오톡이나 라인을 업무용 메신저로 이용하고 있다면, 잔디(Jandi)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잔디는 업무에 특화된 기능을 갖춘 메시징 서비스로서 팀원들의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협업을 돕는 비즈니스 툴입니다. 

“잔디”를 이용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PC나 모바일 등으로 접속하여 사내 메일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팀을 생성한 뒤, 팀원들에게 초대장을 보내서 간단하게 가입시킬 수 있고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잔디”는 전사가 참여하는 메신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부서/프로젝트 등 다양한 주제별로 그룹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대화창에 ‘이미지 ’, ‘PPT’, ‘PDF’ 및 ‘외부 링크’ 등을 첨부할 수 있고, 여기에 코멘트를 남길 수 있서 파일과 관련된 히스토리를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지난 대화 내용을 찾을 수 있는데 ‘키워드’나 ‘파일명’, ‘토픽’, ‘파일형식’, ‘사용자’ 등 여러가지 필터를 적용하면 더욱 상세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잔디”를 도입한 기업에서는 업무와 관련된 이메일의 양이 현저하게 줄고, 메일보다도 피드백이 빨라서 더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또한 이메일을 주고 받을 때의 불필요한 격식이 사라져 좀 더 자유로운 대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회사의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업무 담당자라면 “잔디”를 찾아보고 이를 도입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2. 자비스(Jobis)(www.jobis.co)

jabis

지갑에 넣어놨던 영수증은 자꾸 사라지고, 금액은 기억나지 않을 때. 영수증을 모아 지출결의서를 작성하는 것이 너무 힘들 때. 2% 부족한 여러분을 챙겨줄 툴이 있습니다. 바로 “자비스(Jobis)”입니다. “자비스”는 그 동안 귀찮았던 영수증 보관과 지출결의서 작성을 아주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영수증이 생겼을 때 사진을 찍어 업로드하면, 잠시 뒤 내역이 입력되었다는 알림과 함께 ‘금액’, ‘상호’, ’일시’, ‘간단한 메모’가 입력된 상세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은 영수증들을 선택해서 ‘영수증 모음’을 만들어주면 해당하는 지출 건수와 총 금액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지출 내역의 엑셀 시트가 필요하다면, 총 금액 옆에 편지 봉투 모양 버튼을 눌러 내역이 잘 정리된 엑셀 파일을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사진만 찍어주면 입력부터 정리까지 개인 비서처럼 자동으로 모두 알아서 해주는 “자비스”는 개인과 그룹 경비 지출 처리에 아주 실용적인 툴이 될 것입니다.

3. 리멤버(Remember) (rememberapp.co.kr)

remember

미팅이나 전시/세미나에 참석하면 다른 이들의 명함으로 지갑이 두둑해지곤 합니다. 명함을 모으고 관리하는 것은 필수적이지만, 수 백장의 종이명함을 스마트폰으로 일일이 등록하고 상시 업데이트한다는 것은 매우 번거롭고 비효율적입니다. 이런 생각에 공감한다면, 나의 명함들을 알아서 스마트폰에 등록해주고 비서처럼 관리해주는 명함관리 앱, “리멤버(Remember)”를 찾아보세요.  

“리멤버”는 명함사진을 찍어 등록하면 수분내로 명함정보(연락처와 메일 등)를 자동으로 등록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기존의 OCR(광학문자인식) 기술을 이용한 문자를 인식하여 등록하는 서비스와 달리 실제로 사람이 직접 타이핑해서 입력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멤버”의 ‘Live 명함’ 기능을 통해 내가 등록했거나 나를 등록한 사람들의 명함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명함 변경시 업데이트된 정보가 공유됩니다. 뿐만 아니라, 휴대폰의 연락처나 구글 주소록과 연동되어 연락처를 저장할 수 있고, PC버전을 통해 노트북이나 데스트톱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기로 등록되는 서비스이다 보니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 정보를 최우선으로 보호하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DB를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별도의 VeriSign 보안인증을 받는 등 보안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 안심하셔도 될 듯합니다.

경영자나 영업 담당자에게는 명함관리를 도와주는 “리멤버”가 매우 필수적인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이 서비스를 한 번 사용해보시면 편리함이라는 가장 큰 장점에 매료되어 열혈 이용자가 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About the author

docswave

docsw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