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휴가 전, 확인해보셨나요?

휴가 떠나기 전, 확인해보셨나요_
Docswave Team
Written by Docswave Team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마음이 절로 들뜨게 되는데요.
떠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리를 비울 때 업무가 원활히 처리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휴가 전, 확인해볼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1. 업무 대리권자 설정하기

휴가 사용 시 기본은 업무 인수 인계입니다. 자리를 비울 때도 원활히 업무처리를 위함인데요. 인수인계가 원활히 되지 않으면 업무에 지장은 물론 휴가지에서도 업무 전화를 받을 불상사가 생기기도하죠.

때문에 현재 내가 진행 중인 업무를 대리로 이어나갈 업무 대리권자 설정이 필수이며, 업무 대리권자에게 진행 중인 업무와 참고해야할 사항들을 꼼꼼히 전달해야합니다.

Docswave 휴가 신청서를 이용하신다면, 의견란에 업무 대리권자도 함께 기재하는게 좋습니다.

혹시라도 조직에서 쓰시는 별도의 휴가 계획서가 있으시다면 관련문서에 첨부하시면 업무에 도움이 됩니다.

휴가 대리

2. 부재 중 메일 설정하기 (Gmail)

내부에 자리를 비울 예정이라고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외부와의 업무에 지장이 가지 않도록 전달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때 Gmail 의 부재 중 메일 설정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자리를 비운 기간 동안 메일을 받으면 자동 회신이 가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아래 내용이 함께 적혀있으면 더욱 원활히 업무가 진행 될 것입니다!

  • 자리를 비우는 기간
  • 회신 가능 여부
  • 사유
  • 업무 대리권자

업무 대리권자에게도 이와 같은 점을 함께 안내해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집니다.

2018-07-24 14;21;13

3. 전결 이용하기

결재가 필요한 문서인데, 승인자가 자리를 비우게 되면 결재 과정이 길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갑작스러운 업무에 결재자가 자리를 비우면 대응하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이 때 Docswave 전결 기능을 이용하시면, 해당 결재자가 부재중이어도 문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전결 기능을 사용하려면, 전결을 할 문서 양식에 관리자가 미리 전결자를 지정해야합니다.

전결자 지정 방법은 이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About the author

Docswave Team

Docswave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