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Docswave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클라우드 비즈니스 협업 툴

docswave tips 20170112
docswave
Written by docswave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결재 서비스인, Docswave와 같이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B2B 서비스들이  많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서비스인 만큼 인터넷이 가능한 PC 웹과 Mobile 앱에서 둘다 호환이 잘된다는 것이 장점이며, 기본 조건을 충족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 필요가 없이 기존의 Google 계정이나 회사 도메인 계정으로 간단히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번 글은 Docswave 회원이라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직원들과 협업하기에 좋은 클라우드 비즈니스 툴(Tools)들을 소개합니다.

 

 

1. 슬랙(SLACK)

slack1

slack2

슬랙은 스타트업이나 IT 서비스에 익숙한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업용 메신저입니다. 도메인 계정을 기반으로 팀을 생성(주소: https://회사도메인.slack.com)하여 팀원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메신저는 모두가 볼 수 있는 공개채널과 1:1 다이렉트 메세지, 그룹메세지 등의 다양한 채팅 환경을 제공합니다. 메시지를 입력할 때 @로 사용자를 태그할 수 있고,  URL을 공유할 때 해당 사이트의 스크린 샷이 보입니다.

슬랙은 메세지 알림(push)가 잘 되어있고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앱이 있어 PC에서 캐치 못했던 메세지를 모바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공유된 파일을 검색하는 데 편리합니다. 오고갔던 다양한 대화 속에서 오래 전에 공유했던 파일을 다시 찾아야할 때 파일명으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물론 그 밖의 세부적인 내용 검색도 가능합니다.

슬랙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과 연동할 수 있는데, 조만간 Docswave도 슬랙과 연동을 통해 결재요청 알림 메세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2017년 1월중)입니다.

 

2. 아사나(ASANA)

asana2

아사나는 팀/회사 직원들이 함께 이용하는 업무(TASK) 관리 서비스입니다. 투두리스트(To Do List)와 같이 해야할 일을 작성하여 업무진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한을 설정해둔 다음, 작업을 완료했으면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완료 표시를 남길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만들어 팀원들과 함께 협업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항목을 만들고 그에 대한 하위 항목을 또 만들어 작업자에게 할당해줄 수도 있습니다. 항목에는 코멘트 입력도 할 수 있어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합니다. 최근엔 아래 언급한 트렐로처럼 보드(Board)를 통해 프로젝트 진행을 관리할 수도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아사나는 사용법이 간단하고 UI가 직관적이어서 누구든지 쉽게 적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도 제공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트렐로(TRELLO)

trello 1

칸반 시스템(Kanban System) 이라고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도요타 자동차의  빠른 생산 프로세스를 위해 마분지 카드를 이용해서 작업 관리했던 방식을 말한다고 합니다. 트랠로는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도움을 주는 작업 관리 보드 서비스입니다.

먼저 프로젝트 보드(board)를 생성하고 작업 단계를 분류합니다. 그리고 포스트 카드에 해야할 일을 작성한 다음 기한일과 작업자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해당 단계의 작업이 끝났다면 포스트 카드를 그 다음 작업 단계로 마우스 드래그하여 옮겨둘 수 있습니다.

트렐로는 팀끼리 혹은 프로젝트 담당자들이 협업을 하기 편리하고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거기에 웹과 모바일로 실시간 작업이 가능하여 편리한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About the author

docswave

docsw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