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Liner와 함께 직장생활을 더 편하게

라이너
docswave
Written by docswave
qna_banner
회사 일을 처리하다보면 업무와 관련된 기사나 글을 인터넷에서 찾아 동료나 상사에게 공유할 일이 자주 생깁니다. 그럴 때 마다 우리는 페이지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한 다음 기사 내용을 요약하거나 짧은 의견을 덧붙여 함께 보내는데 이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렇다고해서 그냥 url만 보내자니 너무 성의없어보이고 특별히 강조하고싶은 내용을 전달할수도 없습니다.

 

Liner(getliner.com)는 모바일과 데스크탑에서 웹페이지와 PDF 문서에 하이라이팅을 남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웹페이지에 있는 중요한 정보를 하이라이팅 해서 저장하고 하이라이팅 된 페이지를 직접 공유할 수 있습니다. Liner를 설치하지 않아도 어느 브라우저에서든 하이라이팅 된 페이지를 열어볼 수 있습니다. 이런 Liner의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면 직장에서 업무를 훨씬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라이너1

 

1 . 하이라이팅하고 코멘트를 남겨 공유하세요.
인터넷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면 아 이거다! 하는 부분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우리는 보통 페이지를 통째로 저장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나중에 다시 돌아와 찾아볼 때도 불편할 뿐만 아니라 공유할 때도 상대방이 꼭 읽어봐줬으면 하는 부분을 표시하기 어렵습니다. Liner를 설치하면 키보드 버튼 하나로 마우스 커서를 형광펜으로 전환시켜 드래그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하이라이팅 할 수 있습니다. 6가지 다른 색으로 하이라이팅하고 하이라이팅한 문장에 메모를 남겨 공유해보세요.

 

라이너2

 

2. 하이라이팅한 페이지를 폴더별로 정리하여 손쉽게 관리하세요.
리서치 업무에는 많은 자료 조사가 필요합니다. 인터넷에 퍼져있는 글들을 복사, 붙여넣기로 워드 파일에 모으고 출처도 따로 저장해두는건 굉장히 지치는 일입니다. Liner를 사용하면 폴더별로 하이라이팅한 페이지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고 검색기능을 사용하여 하이라이팅한 내용과 출처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라이너3

 

3. 에버노트와 함께 사용하세요.
수 십개의 웹페이지 이곳 저곳에서 열심히 하이라이팅한 내용을 업무에 활용할때는 ‘Export to Evernote’ 기능을 써보세요. 하이라이팅한 문장과 코멘트 남긴 내용까지 보기 좋은 포맷으로 당신의 Evernote 계정에 저장해드립니다. 원글의 주소와 하이라이팅된 페이지 주소까지 같이 저장되기 때문에 원글의 맥락와 함께 보고싶을 때도 문제없죠!

 

라이너4

 

4. 모바일과 데스크탑에서 동시에 사용하세요.
Liner를 데스크탑에서만 쓸 수 있는건 아닙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Liner iOS 버전을 함께 사용해보세요. 모든 정보가 한 개의 계정으로 실시간 연동되어 언제어디서나 하이라이팅하고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내일 출근길에 좋은 기사를 발견한다면 Liner iOS를 통해 바로 하이라이팅하여 직장동료나 상사에게 공유해보는건 어떨까요?

 

 

▶  지금 바로 Chrome Extiension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  지금 바로 iOS App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About the author

docswave

docswave